κ°œμΈκ³΅λΆ€/Python

95. νŒŒμ΄λ„ ν”„λ‘œμ νŠΈ (1)주제/λͺ©ν‘œ/일정 μ„Έμš°κΈ°

LEE_BOMB 2022. 1. 2. 22:45
일정

 

 

 

 

 

λ°°κ²½

μ˜ν™”μ‚°μ—…μ€ μ œμž‘, λ°°κΈ‰, μƒμ˜μ˜ 3λ‹¨κ³„λ‘œ 이루어져 있으며 이쀑 κ΅­λ‚΄ λ°°κΈ‰ 및 μƒμ˜μ‹œμž₯은 주둜 CJ, λ‘―데, μ˜€λ¦¬μ˜¨λ“±μ˜ λŒ€κΈ°μ—…μ—κ²Œ μ‹œμž₯집쀑도가 높은 양상을 보이고 μžˆλ‹€. μ˜ν™”산업은 κ²½ν—˜μž¬(experience goods)의 성격을 μ§€λ‹ˆκ³  μžˆμ–΄ μ„œλΉ„μŠ€μƒν’ˆμ΄ μ†ŒλΉ„λ˜κΈ° μ „μ—λŠ” μˆ˜μš”λŸ‰μ„ μ˜ˆμΈ‘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°λ©°, μ΄λ‘œ 인해 μ˜ν™”μ‹œμž₯은 가격 및 μˆ˜μš”λŸ‰μ΄ μ•„λ‹Œ 졜초 μ œμž‘λ‹¨κ³„μ˜ νˆ¬μžκ³Όμ •μ— μ˜ν•΄ μ’Œμš°λ˜λŠ” κ³΅κΈ‰μž μ€‘μ‹¬μ˜ ꡬ쑰이닀. λ°˜λ©΄ μˆ˜μ΅μ„±μ˜ 경우 이미 티켓가격이 κ²°μ •λ˜μ–΄ μžˆμ–΄ μ˜ν™”μ˜ ν₯행도에 λ”°λ₯Έ κ΄€κ°μˆ˜ λ“±μ˜ μˆ˜μš”μ— μ˜ν•΄ κ²°μ •λ˜λŠ” νŠΉμ§•μ„ κ°€μ§€κ³  μžˆλ‹€. μ΄λŸ¬ν•œ μ˜ν™” μ‚°μ—…μ˜ νŠΉμ„±μƒ 투자 μœ„ν—˜λΆ€λ‹΄μ΄ 클 수 밖에 μ—†λ‹€.

 

 

λͺ©ν‘œ

이번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μ„œλŠ” 천만 μˆ˜μš”λ₯Ό μ΄λŒμ–΄ λ‚Έ λ©”κ°€νžˆνŠΈ μž‘ν’ˆμ˜ ν₯행에 영ν–₯을 미친 μš”μΈλ“€μ„ λΆ„μ„ν•΄λ³΄κ³ μž ν•œλ‹€. λΆ„석 κ²°κ³Ό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성적 λΆ€μ§„ μ˜ν™”λ“€μ˜ μ‹€νŒ¨ μš”μΈμ€ λ¬΄μ—‡μ΄μ—ˆλŠ”μ§€ μ‚΄νŽ΄λ³΄κ³ , μΆ”ν›„ κ°œλ΄‰μž‘λ“€μ΄ ν₯행에 성곡할 수 μžˆμ„μ§€λ₯Ό μ˜ˆμΈ‘ν•΄λ΄„μœΌλ‘œμ¨ ν–₯ν›„ μ˜ν™” μ œμž‘μžλ“€μ˜ μ˜μ‚¬κ²°μ • λ°©ν–₯을 μ œμ‹œν•˜κ³ μž ν•œλ‹€.

 

 

κ°œμš”

2012λ…„ 이후 κ°œλ΄‰ν•œ ν•œκ΅­ μ˜ν™” 쀑 λˆ„μ  관객 수 500만 λͺ… μ΄μƒμ˜ μ˜ν™” 49νŽΈμ„ μ„ μ •ν–ˆλ‹€. μ΄ 쀑 천만 관객을 λŒνŒŒν•œ ν•œκ΅­ μ˜ν™”λŠ” 11νŽΈμ΄μ—ˆκ³ , μ²œλ§Œ 관객을 λŒνŒŒν•˜μ§€ λͺ»ν•œ μ˜ν™”κ°€ 38νŽΈμ΄μ—ˆλ‹€. μ²œλ§Œ 관객 μ˜ν™”μ™€ λΉ„ 천만 관객 μ˜ν™”λ‘œ 그룹을 λ‚˜λˆˆ ν›„, μ΄ 9κ°€μ§€ μš”μΈμ— λŒ€ν•΄μ„œ κ°€μ„€ 검증 및 λ¨Έμ‹ λŸ¬λ‹ 기법 및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„ μ‚¬μš©ν•˜μ—¬ 예츑 λͺ¨λΈμ„ κ΅¬μΆ•ν–ˆλ‹€. 2012λ…„ μ΄ν›„λ‘œ μ„ μ •ν•œ μ΄μœ λŠ” 슀마트폰 κ°€μž…μžκ°€ 3천만 λͺ…을 λŒνŒŒν•˜κ³ , μœ νŠœλΈŒμ™€ OTTμ„œλΉ„μŠ€κ°€ κΈ‰κ²©νžˆ μ„±μž₯ν•˜κΈ° μ‹œμž‘ν•œ 해이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 μŠ€λ§ˆνŠΈν°κ³Ό λ―Έλ””μ–΄ μ‚°μ—…μ˜ λ°œλ‹¬μ΄ μ˜ν™” 산업에 영ν–₯을 μ€€λ‹€λŠ” κ°€μ„€λ•Œλ¬Έμ— 2012λ…„ 이후 μ˜ν™”λΆ€ν„° λŒ€μƒμœΌλ‘œ ν–ˆλ‹€.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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레퍼런슀

톡계 λΆ„μ„μœΌλ‘œ λ³Έ 천만 μ˜ν™” - 천만 μ˜ν™”, 그것이 μ•Œκ³  μ‹Άλ‹€ - μ „μ’…ν˜, μœ€ν•˜ (2014)

 

빅데이터 뢄석을 ν†΅ν•œ 천만 관객 μ˜ν™” 예츑 λͺ¨λΈ - μš°μ’…ν•„, μ΄μ‘ν™˜(2018)

빅데이터 뢄석을 ν†΅ν•œ μ˜ν™” κ΄€κ°μˆ˜, λ§€μΆœμ•‘ 예츑 λͺ¨λΈ - μ΄μ‘ν™˜, μš°μ’…ν•„(2019)

μˆœν™˜ 신경망(LSTM)을 μ΄μš©ν•œ μ˜ν™” 평점 예츑 - κ°•κ²½ν•„, 주제걸 (2016)

인곡지λŠ₯ κΈ°λ°˜ν˜• 빅데이터 μ •λ³΄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κ΄€ν•œ 연ꡬ -μ˜ν™”μ œμž‘μžμ™€ 천만 μ˜ν™” 사둀뢄석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- μ΄μƒμœ€, μœ€ν™μ£Ό(2019)

μ˜ν™” λ§ˆμΌ€νŒ…μ˜ 빅데이터 ν™œμš©νš¨κ³Όμ— κ΄€ν•œ 연ꡬ <μ„€κ΅­μ—΄μ°¨>의 SNS 데이터 뢄석 μ²˜λ¦¬κ³Όμ • μ€‘μ‹¬μœΌλ‘œ - κΉ€μ§„μš± (2014)